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누들플랫폼 <누들인문학X쿠킹플러스> (팟타이) 성료

  • 작성자
    관리자(인천중구문화재단)
    작성일
    2023년 12월 26일(Tue) 11:46:24
  • 조회수
    1288

누들플랫폼 <누들인문학×쿠킹플러스>

참여자들의 열렬한 반응 속 성공적 마무리

- 11일 누들플랫폼서 한국인 최초 태국 왕실 인증 요리사와 태국의 팟타이’ 실습 진행 -

 이미지 설명을 입력해주세요.

()인천중구문화재단(이사장 김정헌)은 전문 셰프와 함께하는 누들플랫폼 특강 프로그램 <누들인문학×쿠킹플러스>의 세 번째 수업인 태국의 팟타이 교육을 열렬한 호응 속에 성공적으로 진행했다.

 

세계의을 주제로 전문 셰프들과 함께 나라별 누들 특색을 알아보는 <누들인문학×쿠킹플러스>는 인문학 강의와 함께 직접 면 요리를 만들고, 시식해보는 체험이 함께 이뤄지는 교육프로그램이다.

 

지난 11일 열린 태국의 팟타이 교육에는 한국인 최초 태국 왕실 인증 요리사 김유아 셰프와 함께했다. 1부 인문학 수업을 통 중국과 수상무역에서 탄생한 보트누들과 팟타이가 국가정책으로 생겨났다는 재미있고 흥미로운 스토리를 배울 수 있었다.

 

2부 쿠킹수업에서는 전통 팟타이와 곁들이 음식인 태국의 샐러드 쏨땀 만들기 수업이 이어졌다. 특히 이번 태국의 팟타이 쿠킹수업에서는 샬롯, 타마린드즙, 팜슈거 등 낯선 재료들을 접하면서 참여자들이 이색적이고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었다.

 

지난 수업들과 마찬가지로 이번 수업도 주말임에도 불구하고 사전 신청한 참여자들이 모두 빠짐없이 참여해 프로그램에 관한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미지 설명을 입력해주세요.

이제 <누들인문학×쿠킹플러스>한국의 칼국수’,‘이탈리아의 스파게티’,‘태국의 팟타이를 끝으로 대장정의 막을 내린다. 재단 관계자는전문 셰프들과 함께하는 <누들인문학×쿠킹플러스> 프로그램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리고, 다음에 더 좋은 프로그램으로 찾아뵙겠다라고 말했다.

 

<누들인문학×쿠킹플러스> 프로그램의 교육 녹화분은 인천중구문화재단 유튜브에 업로드 될 예정으로 누구든지 자유롭게 시청이 가능하다.

 

목록

  • 인천중구문화재단 사업자등록번호 : 897-82-00341
  • (22314) 인천 중구 신포로27번길 83-1 2,3층 TEL. 032-777-9113 FAX. 032-762-0909
  • COPYRIGHTⓒ INCHEON JUNG-GU CULTURAL FOUND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