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인천중구문화재단 누들크리에이터 2기 모집
인천의 대표 면요리 창업자 육성 프로그램,
누들스쿨 누들 크리에이터 2기 모집
- (재)인천중구문화재단, 면요리 전문가 육성에 나선다! -
(재)인천중구문화재단(이사장 김정헌)은 개항희망상권르네상스사업의 일환으로 2023년 누들스쿨 누들 크리에이터 2기(이하 크리에이터) 참가자를 모집한다.
선발 인원은 30명 내외이며 면요리 창업에 관심있는 인천 시민이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짜장면을 비롯한 쫄면, 칼국수, 냉면 등 다양한 면요리가 탄생 및 발전하여 대표적인 로컬 푸드로 자리매김해 온 인천만의 아이덴티티를 살리고,
지역을 대표하는 누들 창업가를 육성하고자 하는 것이 본 사업의 취지이다.
최종 선발된 크리에이터에게는 인천 신포동에 위치한 누들플랫폼에서 진행되는 인큐베이팅 프로그램과 분야별 전문가의 멘토링이 지원된다.
해당 프로그램은 이론 교육을 비롯하여 시설 내 공유주방과 희망조리실을 활용한 메뉴 개발 및 조리 실습 등 실전성 강화교육도 병행할 계획이다.
최우수 수료생에게는 500만원 상당의 브랜드 디자인 패키지 개발비가 지원되며, 각종 외식 관련 정부지원사업 소개 및 사업계획서 멘토링의 기회도 제공된다.
접수는 8월 16일(수)부터 9월 10일(일)까지로, 인천중구문화재단 홈페이지(https://ijcf.or.kr) 에서 지원신청서를 작성하여 누들스쿨 운영사 이메일을 통해 (ask@myshoponshop.co.kr) 지원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