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짜장면박물관 기획전시 ‘도전! 내가 바로 공화춘 요리사’개최
2022 짜장면박물관 기획전시
‘도전! 내가 바로 공화춘 요리사’개최
(재)인천중구문화재단 짜장면박물관은 2022 짜장면박물관 기획전시 ‘도전! 내가 바로 공화춘 요리사’를 오는 12월 23일(금)부터 2023년 4월 23일(일)까지 4개월 간 운영한다.
본 전시는 36개월 이상~초등학교 저학년을 대상으로 한 가족단위 체험형 전시로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음식인 짜장면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각 단계별로 꾸며진 체험공간에서 이해하기 쉽게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전시는 총 4단계로 구성되어 있다.
△1단계 ‘자연에서 재료를 준비해 보아요!’는 짜장면에 들어가는 재료가 심어져 있는 텃밭의 채소(모형)를 수확하여 바구니에 담아보는 체험으로 꾸며져 있다.
△2단계 ‘재료를 손질해 보아요’는 공화춘의 칼판주방과 수타주방을 체험해 보는 공간으로 채소(모형)를 도마에 올려 나무칼을 이용하여 알맞은 크기로 자르는 체험과
반죽(점토)을 이용하여 여러 가지 방법으로 면을 뽑는 체험을 할 수 있다.
△3단계 ‘지글지글! 짜장면을 만들어 보아요!’는 공화춘의 화덕주방을 체험해 보는 공간으로 화구에 중화팬 손잡이를 요리조리 돌려보는 체험과 함께 조리를 통해 완성된
짜장면(모형)을 음식반출구로 옮겨보는 활동으로 구성되어있다.
△4단계 ‘신속정확! 짜장면 시키신 분~?’에서는 음식 반출구에 있는 짜장면을 배달가방에 담아 우리네 식탁까지 안전하게 배달해 보는 배달체험을 할 수 있다.
본 전시는 사전예약으로 매일 4회차씩 운영되며, 짜장면박물관 입장권 발권 시 무료로 체험 가능하고 입장권은 성인 유료, 어린이 무료이다.
예약은 짜장면박물관 전화예약(032-773-9812)으로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재)인천중구문화재단 홈페이지(https://ijcf.or.kr/)를 참고하면 된다.